본문 바로가기
step

SSAFY 6기합격

by hazel_ 2021. 6. 28.

맨날 애타게 기다리던 싸피에서 드디어 결과발표 소식이 났다.

결과는 합격!!!!!!!

 

결과를 기다리면서 싸피 준비과정을 티스토리에 올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막상 올렸다가 떨어지면 슬프니까 미뤄왔었다ㅎ

이제 합격했으니 맘껏 후기를 작성해야지!!!

 


후기를 작성하기에 앞서 보안서약으로 인해 자세한 내용은 담지 못하니 참고 바랍니다!

 

 

자기소개서

아마 자기소개서 준비를 한 1주일은 했던 것 같다.

다 쓰고 갈아엎는거를 3번 반복했나..? 마지막 제출 자소서까지 좀 불안한 마음은 있었지만 시간이 없으니 그냥 제출했던 것 같다 ㅎㅎ..

 

전공자다보니 학부생때 프로젝트를 했던 경험을 강조할까, 아니면 취업을 준비하며 sw쪽으로 노력을 한걸 강조할까 하다가, 교육의 취지에 맞게 내가 교육이 필요한 이유를 경험에 녹여 작성했다!

 

 

 

SW 적성검사

음....... 이거는 그냥 머리가 좋은 사람은 공부를 안해도 잘 보고 나같은 사람은 공부가 필수적인 느낌...

자세한 부분은 말할 수 없지만 그냥 본인이 좀 부족한 것 같으면 책을 마구 사서 풀어보길 추천한다!!!

내가 풀어본 책은 시대고시 SSAFY SW적성진단, 해커스 20대기업 인적성 검사, 해커스 GSAT 삼성직무적성검사

이렇게 3권을 풀었다. 앞 2권은 다 풀었는데 마지막꺼는 시간없어서 내가 부족하다고 느낀 파트만 풀었다!

 

CT부분은 평소에 코테대비 알고리즘 문제를 꾸준히 풀었어서 따로 준비하진 않았다.

 

그 결과!

합격쓰 ㅎ

 

 

 

인터뷰

최종 인터뷰... 진짜 내가 제일 걱정했던 부분이다ㅠㅠㅠ

발표만 하면 덜덜덜 떠는 바람에 학부생 때도 발표하나 제대로 못했는데 면접은 어떻겠는가........

면접 날짜가 나오고 준비할 때까지 면접 시뮬레이션 돌릴 때마다 엄청 걱정되고 떨었던 것 같다ㅠㅠㅠ

그래서 처음에는 그냥 혼자 준비할까 하다가 아무래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준비하는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급히 오픈채팅방에 들어갔다!

 

처음 들어갔던 오픈채팅방은 총 5명쯤? 이었는데 나빼고 전부다 비전공자분들이라 전공쪽의 질문이 부족할 것 같아서 오픈채팅방을 나왔다ㅠㅠ

그리고 두번째 들어간 오픈채팅방은 나빼고 비전공자분이시긴 했는데 한분이 컴공 복수전공이시라 괜찮을 것 같았다!!!

 

그렇게 시작한 면접 스터디!

결론부터 말하자면 엄청 도움이 되었다. 정말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스터디원들 전부 다 적극적으로 스터디에 참여해주시는 것도 좋았고, 질문뿐만 아니라 내가 면접할때 보여지는 안좋은 습관까지도 다 잡아주셨다!!! 덕분에 면접을 합격한게 아닐까 싶기도 했다 ㅎㅎㅎ

 

면접을 준비했던 방법!

1. 스터디원들과 서로의 자소서에서 질문들을 뽑아낸 후 거기에 답변을 준비

2. 공통적으로 나올 질문(1분 자기소개, 지원동기, 마지막할말 등)과 PT면접을 준비하고 모의 면접

3. 스터디외에도 나 혼자서 서류를 보면서 질문이 나올법한 주제를 준비

 

이렇게 하고 나니 총 50개 정도의 질문들을 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이러한 것들이 면접에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ㅎㅎ

 

대망의 면접 당일!

내가 생각했던 것보단 많이 안떨렸다. 준비한 스크립트도 지겹도록 봐서 그냥 입에서 술술 나오는 정도였고..ㅎ

멀캠 건물에 도착해서 대기를 하는데도 하나도 안떨려서 그냥 멍때리면서 대기했던거 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혹시 몰라서 청심환을 먹기는 했다)

 

인터뷰하는 곳에 들어가서도 많이 안떨긴했는데, 인터뷰 도중에 좀 버벅거리자마자 바로 긴장모드..

다행히 인터뷰가 끝나갈 무렵이었어서 마지막 질문에서만 목소리가 좀 떨렸다!

그래도 할말은 다 하고 나온 것 같다.

 

암튼 면접을 마치고 결과날짜만 기다리면서 맨날 오픈채팅방만 봤던 것 같다 ㅋㅋㅋ

 

그 결과!

합격!!!! 1지망 서울로 했었는데 붙었다ㅎㅎㅎㅎㅎㅎ


앞으로 SSAFY를 준비하시는 분께 조그마한 tip을 드리자면..!

SSAFY는 일반 기업들과는 완전히 다른 교육기관입니다!!!!!

본인을 자랑하는 것보단 교육이 정말정말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것들을 본인의 경험에 빗대어 말하면 전달력이 더 좋아질 거에요!ㅎㅎ

 

다들 열심히 준비해서 SSAFY에서 만나요!

댓글